게시일: 2012. 2. 2 오후 6:35:28
제95차 라이온스클럽 부산세계대회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2012년 6월 22일~26일)
대회 등록 4만 5천명 이상 목표, 각 복합지구 회원 50% 등록 의결
내년 6월 개최되는 제95차 라이온스 부산세계대회가 1년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부산 대회 개최를 확정지은 지난 2007년 3월 국제이사회 이후 4년이 넘었으며, 대회 준비위원회(위원장: 최중열 지명이사·전국제이사)가 출범한지도 2년여가 됐다.
한국라이온스는 그동안 대회 준비와 홍보를 위해 회원 1인당 분담금을 거출해 지원하는 등 준비위원회에 힘을 더하고 있으며, 354·355·356복합지구에서는 소속 회원 50% 대회등록을 의결한 바 있다.
개최일 1년여를 앞두고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들어간 현재, 준비위원회에서는 대회 성공을 위한 최대의 관건이 바로 등록률을 높이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대회 등록 인원을 최소 4만명에서 최대 4만5천명 이상까지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서 우선 우리와 지리적으로 가깝고 회원수도 많은 일본 라이온스를 비롯해, 대만과 필리핀 등 동양 및 동남아 회원국들은 물론이고 세계 1, 2위 회원국인 미국과 인도 라이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것이 과제일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8만 7천여 한국 라이온들의 솔선수범 등록과 지원 그리고 참여이다. 1995년 서울 국제대회 이후 17년만의 한국라이온스 최대의 국제적인 행사인 만큼 자긍심과 함께 애정 어린 관심이 절실한 때이다.
준비위원회에서는 한국 라이온들의 활발한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전국 규모로 ‘성공다짐대회’를 빠른 시일 안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한다.
참고로 부산 대회는 첫날인 2012년 6월 22일 현장 등록과 대의원 및 대체대의원 확인을 시작으로 둘째 날부터는 퍼레이드와 각종 세미나, 국제쇼, 개회식과 멜빈 존스 동지 오찬, 그리고 2차 총회가 이어지며 마지막 날인 6월 26일에 있을 투표와 폐회식까지를 마치면 장장 5일간의 전 세계 라이온들의 축제가 막을 내리게 된다.
특히 금번 대회에서는 개회식, 2차 총회, 폐회식 중 하루를 택해 참석자들을 위한 중형 승용차 경품 추첨이 계획되어 있다고 하니 행사 종료까지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94차 시애틀 국제대회에서 대한민국 부산, 아름다운 항구도시를 알린다
홍보 부스 설치 및 한국의 밤 행사 열려
부산은 산, 강, 바다를 갖춘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또 가까이에 유네스코 산하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역사 도시 경주가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기 위해 출사표를 던진 화산섬 제주도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그리고 대회 개최 기간 중에 열리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 역시 전 세계에서 오는 라이온스 가족들에게 다양할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이처럼 4박 5일간의 대회 프로그램 이외에도 참가자들은 한국의 전통 역사와 뛰어난 자연경관 그리고 세계적인 해양 엑스포에 이르기까지 인상적인 체험을 대한민국 부산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준비위원회에서는 부산의 매력과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오는 7월 4일부터 8일까지 미국 시애틀에서 열리는 제94차 국제대회 기간을 부산 대회를 알리는 최대의 기회로 활용할 준비를 하고 있다.
우선 시애틀 국제대회시 국제협회 전시장 내에 부산 홍보관을 설치한다(WSCC’s Hall 4). 차기 대회 개최지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공간으로 이곳을 찾아오는 전 세계 참가자들에게 주요 관광지를 비롯한 숙박, 교통, 쇼핑, 문화적인 요소 등에 대한 사전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부산 홍보관을 찾게 된다면, 여러분은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한복을 입은 도우미들의 안내로 한국 전통적인 미와 부산을 알리는 포토월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 전통차를 시음하고 기념품도 소장할 수 있다.
준비위원회에서는 배포될 리플릿과 영상 자료 역시 홍보에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홍보관을 찾은 방문객들의 면면과 이벤트 참여자들의 사진을 홈페이지(www.lions2012.com) 갤러리에 게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 하나는 ‘한국의 밤(Busan, Korea Night)’ 행사이다. 7월 6일 오후 5시 30분부터 7시까지 스탠딩 칵테일 리셉션으로 진행되며, 부산 홍보 동영상 상영에 이은 전통 공연 그리고 준비위원장 환영사 등이 예정되어 있다.
부산 대회 홍보를 위해 구성된 부산광역시 TF팀 담당자와 본부호텔 및 컨벤션 센터인 벡스코 관계자 등과 함께 준비위원회는 시애틀을 찾을 예정이며, 일련의 대회 개최까지의 준비를 총망라한 기획기사 보도를 위해 기자단도 동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종합연구기관인 부산발전연구원에 따르면 부산 대회의 경제적 유발 효과가 2천억원이 넘는다고 한다.
그러나 라이온스 부산세계대회는 이 같은 경제적인 측면을 뛰어 넘어 라이온스 봉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10만 회원 달성에 이어 한국라이온스가 한층 더 도약하는 데 커다란 초석이 될 것임에는 분명하다.
❖ 행사 개요
■ 대회명칭: 제95차 라이온스 부산세계대회
■ 대회기간: 2012. 6. 22 (금) ~ 6. 26 (화)
■ 장소: 부산, BEXCO
■ 주요행사: 개·폐회식, 퍼레이드, 국제쇼, 시상식, 전시회, 문화행사, 관광, 호스트 나이트
■ 규모: 206개국 5만 여명
■ 주최: 국제라이온스협회
■ 주관: 제95차 라이온스 부산세계대회 준비위원회
■ 후원: 부산광역시, 한국관광공사